review

결혼준비) 아이웨딩을 통한 혼주한복 대여 반가의 우리옷 VS 황후by원(위치, 운영시간, 가격, 한복품질, 디자인, 서비스 비교)

ㅇㅎㅁㄴ 2020. 5. 24. 14:40
반응형

아이웨딩을 통해 청담에 있는 혼주 한복 대여업체를 두군데 소개받았다. 처음에는 신랑 신부 한복도 같이 빌릴까 하다가 2부는 드레스를 입기로해서 신랑 신부는 생략하고 어머님들 한복만 대여하기로 했다. 업체 위치는 메이크업샵과 가까워서 동선상 빌리고 반납하는데 편한 곳으로 결정했다.

 

1) 반가의 우리옷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126길 6 보고재 4층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매주 월요일 휴무)

아이웨딩을 통해 예약을 하고 업체를 방문했다.
반가의우리옷은 지하 1층에 있다. 건물 1층에는 세븐일레븐이 있어서 찾기 쉽다. 건물 자체는 오래되어 보이는데 들어가면 엄청 깔끔하겠지 싶어서 개의치 않았는데 생각보다 그리 깨끗하진 않았고(새 리모델링x) 넓지 않았다.

입구에는 예쁜 혼주 한복이 이렇게 피팅되어 있다.
기대되는 마음을 가지고 어머님 두분과 신랑과 함께 들어갔다. 어머님 두 분은 피팅되어 있는 저 한복이 마음에 드셨는지 저 옷도 대여가 되는지부터 데스크에 문의하셨다.

막상 들어가서보니 직원분들도 많고, 손님도 많아서 정신이 없었다. 시끄럽고 우왕좌왕하다가 자리 안내를 받고 자리에 앉았다.

현재 반가의 우리옷은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1. 소개이벤트 / 2. 후기이벤트 / 3. 스튜디오사진 이벤트(상세내용은 위의 사진 확인)

내부 전경은 이렇게 생겼고, 한복 사진은 촬영이 안되서 사진은 찍지 못했다.

가격: 전화로 괜찮아 보이는 한복집은 다 문의해보았다. 청담에는 많은 한복집들이 있고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그 중 반가의우리옷은 아주 비싼 정도는 아니고(대여만) 중간정도 인 것 같다.

한복품질: 원단은 눈으로 봤을 때는 그렇게 나쁘지 않았는데 저고리 팔 접히는 부분같은 곳이 구김이 조금 있었다. 대여 시 완벽하게 클리닝해서 새 것처럼 주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보러 갔을 때 보여주시는 것들이 상태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였다.

디자인: 한복 대여도 처음이고 잘 모르지만 추천해 주시는 것들이 그렇게 마음에 쏙 들만큼 예쁜 것이 없었다. 어머님들 마음도 같았다.

서비스: 불친절하신 건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한복매칭을 잘 못받아서 그게 제일 아쉬움이 크다.

 

2) 황후by원(우리옷황후)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42길 21
운영시간: 매일 10:00 - 19:30(매주 월요일 휴무)

 

앞에 사건이 조금 있어서 예약한 시간보다 늦게 가게 되었다.

하지만 다행히 다른 팀 없는 한가한 시간에 가서 우리팀만 조용하게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다.

대기실은 이렇게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이다.

내부 분위기도 하나같이 진짜 깔끔하고 세련된 한복집 느낌이 뿜뿜난다.

한복품질: 걸려있는 한복치마의 종류는 앞서 간 업체보다 적어보였지만(눈으로는) 색이 은은하니 너무너무 곱고 예뻤다. 가까이 가서 봤을 때도 다 새 것 같이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품질도 좋아보였다.

가격: 고급스러운 매장의 느낌과 품격있는 서비스, 한복 품질, 그리고 위치(청담)을 생각했을 때 대여가격으로 그렇게 비싼 느낌은 아니였다. 물론 아이웨딩을 통해 원하는 가격의 적정 수준의 업체를 추천받아서 간 것이기 때문에 내 기준이다.

디자인: 한복들의 디자인이 단아하고, 은은한게 요즘 한복 트렌드가 잘 반영되어 있었다. 대여라고 해서 아무거나 빌려주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예쁘고 좋은 옷을 기분좋게 빌릴 수 있는 곳이다.

서비스: 상담해주시는 직원분들께서 두 어머님 한분 한 분 정성껏 피팅과 상담을 도와주셨다.

한 명이 한 팀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어머님 한 분 한분 다른 피팅룸을 이용해서 옷도 갈아입혀주셨다. 시간도 절약되고 어머님들이 동시에 옷을 입어보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점도 참 좋았다. 피팅비는 3만원이 있지만 당일 계약하면 무료이다. 총 3벌 입어볼 수 있고, 그 3벌은 추천해주시는데 고운 색상으로 추천을 잘해주셔서 어머님들도 흡족해하셨다. 투어 후 어머님께서 한복집 잘골랐다고 칭찬해주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