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결혼준비) 아이웨딩을 통한 헤어 메이크업샵 선정, 청담 '겐그레아' 리허설 촬영 헤어메이크업 후기

ㅇㅎㅁㄴ 2020. 5. 26. 21:40
반응형

 

2020.04.21(화) 헤어메이크업샵 겐그레아 선정(본식 D-74)

2020.05.21(화) 겐그레아 리허설/본식 사전상담(1차 미팅)(본식 D-53)

2020.05.24(일) 겐그레아 리허설 촬영 헤어메이크업(본식D-41)

2020.07.04(토) 겐그레아 본식 헤어메이크업(D-day)

 

오늘은 기다리던 리허설 촬영날이었다.
오후 5시 30분이 촬영이라 2시~2시30분까지 겐그레아에 도착해서 헤어메이크업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었다.

상호명: 겐그레아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727 NK빌딩 3층 ~ 4층 겐그레아

 

 

동네에서 예복을 픽업하느라 너무 일찍 도착해서 백화점 들렸다가 시간 맞춰서 도착했다.
도착시간은 1시 15분 정도였다.
지난번처럼 아래 주차를 하고 엘베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갔다. 이번에는 희안하게 발렛비를 받지 않았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리허설 촬영이라서 그런지 이유는 모르겠다. 들어와서 대기석으로 안내받고 한 15분~20분 정도 기다렸다. 딱 30분부터 봐주는 것 같다.(그보다 더 걸렸지만) 1차 상담 때도 느꼈지만, 오는 손님 안막고 가는 손님 안붙드는 그런 쿨한 냄새가 진동하는 샵이다. 예약 손님이 와도 좀 심드렁한 느낌이고 누구 하나 챙겨주는 이가 없다. "예약한대로 헤어랑 메이크업 잘 받고 가세요.(알아서)"라는 느낌을 받았다. 약 세시간 동안 샵에 있는 그 누구하나 물 한잔 챙겨주지 않더라.(청담 미용실은 원래 그런가? 내가 촌스러운건가? 잘 모르겠다.)

 

 

안에 이미 웨딩 커플 한팀과 다른 상담 받는 팀 등 몇 팀 있었다. 다들 분주해보였다.

 

 

예랑이랑 사진 찍으면서 기다렸다.
사전에 안내 받은대로 생얼로 와서 그런지 자신감이 없는 상태였다. 빨리 메이크업 받고 자신감을 찾고 싶었다.

 

 

예랑이는 3층에서 그대로 메이크업을 받고 나는 3층으로 안내받아서 내려갔다.

 

 

 

머리 길이가 어중간한 중단발이라서 내리면 부해보일 수 있다는 미용사님의 이야기에 반묶음으로 결정했다. 미용실에서는 괜찮았는데 나중에 사진 찍은거 보니까 그렇게 없어뵈일 수 없더라. 결혼하려면 머리는 무조건 길러야 한다는 걸 배웠고 피스라도 대여해서 붙히는 걸 추천한다. 둘 다 안되는 상황에서는 그냥 포니테일을 하던지 로우번을 해야 깔끔하고 예쁘게 사진 나온다. (헤어스타일 때문에 못쓰게 된 사진들이 아깝다.)
미용사님은 신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주시는 스타일이였고, 내가 이도 저도 아니고 가서 추천받아서 하겠다는 마음으로 간다면 머리는 망하게 될 것이다. 나한테 어울리던 아니던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사전 조사를 통해 자료를 찾아가는 게 여러모로 좋을 거 같다. 그렇게하면 미용사님과 상담 후에 빠르게 좋은 결정을 하게 될 것이다. 몰랐는데 예랑이도 어느새 옆 자리에 머리를 하고 있었고 나보다 먼저 일어나서 다시 4층으로 올라갔다. 머리 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잘 모르겠지만 지루하지 않았고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갔다. 머리는 반절만 일단 묶어주시고 메이크업 받고 느낌봐서 완전히 정리해주시기로 하고 다시 4층으로 올라갔다.

 

이제 메이크업을 받을 시간이 왔다. 아침에 유분기 없는 에센스와 스킨만 가볍게 바르고 온 상태였다. 화장솜으로 한번 닦아내 주신 후 바로 메이크업 들어갔다.
나에게 어울리는 색조는 내가 가장 잘 아는법! 평소에 잘 쓰는 색상을 사전 상담 때 말씀 드려놓았는데 그 데이터를 가지고 착착 진행해주셨다. 중간중간 어떻게 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그렇게 해주신다. 평소에 눈화장을 잘 못해서 눈을 작게 만들고 다녔는데 역시 전문가의 손은 다르다. 꼼꼼하시다. 결과적으로 엄청나게 드라마틱하게 변화하는 건 아니만 촬영 때 예쁘게 나올만큼 잘 된거 같다. 처음에 발라주신 코랄립이 좀 약한거 같아서 다시 피치톤으로 수정 부탁드렸는데 결국 메이크업 선생님이 옳았다. 피치보다 코랄로 가는게 좋은 선택이었다. 이미 어쩔 도리가 없어서 촬영는 그대로 했지만 화장은 예쁘고 생기있게 잘 나왔다.

 

 

총 평:(서비스) 불만족
(헤어)내가 "어떻게 해주세요" 라고 준비해가야 함
(메이크업)내가 "어떻게 해주세요"라고 말하는대로 수정해주시지만, 원판불변의법칙으로 인해 드라마틱하게 예뻐지지는 않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