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교통약자를 위한 깨알정보! 1. 4호선 노원역 엘리베이터(+유무, 위치, 이용방법) 22.07

ㅇㅎㅁㄴ 2022. 7. 30. 16:44
반응형

아기가 6개월이 되어 처음으로 유모차를 이용해서 지하철을 타보았다. 환승까지는 자신이 없고, 4호선 라인으로만 20분 정도 가는 일정을 시도해 보았다.



교통약자가 되어보니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고, 보게되었다.

그리고 내 생각보다 시설이 더 열악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혼자일 때야 늘 계단으로 다니지 엘리베이터는 이용하지 않아서 몰랐는데 자주 보이길래 엘리베이터는 역마다 있는 줄 알았는데 없는 역도 많이 있었다.



-노원역
엘리베이터 있음 O
승강장 지상 3층

-위치
2번 출구 뒤쪽으로 25M 이동
(9번 출구 뒤쪽에도 엘리베이터 있음)


-이용방법
2번 출구 뒤쪽으로 25M 이동하면 엘리베이터 보임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상 2층까지 이동
2층 개찰구를 통과하면 좌측에 보이는 지상 3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 이용
지상 3층에 승강장

-느낀점
지하철로 엘리베이터 이용시 다른 엘리베이터로 한 층 한 층 계속 갈아타면서 이동해야 한다. 개찰구를 통과해야해서 그렇겠지만 생각보다 동선이 길어 시간이 오래걸렸다.

또한 엘리베이터가 일반 엘리베이터와 다른 점은 안전을 위해서 문을 버튼을 눌러서 닫지 못하게 해놓았다는 것인데 첨엔 익숙하지않아 좀 당황했지만, 교통약자는 엘리베이터를 타면서 시간이 좀 갈리기 때문에 문을 그렇게 하는게 당연히 맞다고 생각한다. 나도 한국사람인지라 빨리빨리DNA가 요동을 쳤지만 몇번 타보니 괜찮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