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

(임신기록) 2024년 1월 노원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신청 및 본인부담금 환급 지원 신청(+진행 중)

ㅇㅎㅁㄴ 2024. 1. 10. 17:40
반응형

24년 1월 4일(목) 산후도우미 예약 업체 상담 및 계약

이제 출산이 얼마 남지 않아서, 노원구 산모신생아지원사업을 신청했다.(산전 40일 전부터 정책 신청 가능!)

먼저 노원구 산후도우미 업체를 두군데 정도 알아보고 전화 상담 받았다. 업체마다 개인부담금이 약간씩 다르다고 하니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아직 보건소에 신청한 게 아니라 유형을 알 수 없어서 개인부담금이 얼마나 되는지는 상담을 통해 알 수 없었다. 보건소에 신청 후 유형이 나오면 다시 업체에 연락 하기로 했다.

 

 

 

 

24년 1월 4일(목) 복지로 앱 이용 신청서 제출 완료

몸이 힘들어서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고, 복지로 앱을 통해 서류를 내고 결과를 기다리기로 했다. 서류 준비는 어렵지 않았다.

 

-복지로 산모신생아 지원사업 필요서류

가족관계 증명서와 임신확인서, (맞벌이의 경우) 부부 각각의 의료보험납부영수증과 건강보험자격확인서만 있으면 된다.

 

23년 1월 8일(월) 신청접수 완료

주말 지나고 서류접수가 완료 되었다는 문자를 먼저 받았고, 같은 날 오후 보건소에서 메일을 하나 더 받았다.

 

 

 

23년 1월 8일(월) 보건소 정책 확정 및 유형 안내 관련 내용 수신

메일에는 확정 된 유형이 무엇인지 신청 후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와 금액 등 상세 안내문 등이 있었다. 전화는 따로 오지 않았지만 이렇게 메일로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었다.

 

 

 

내 유형 A통합2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