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세상에 이런 담백하고 맛있는 전복죽이?! 전복죽과 전복칼국수가 유명한 제주 사계리 선채향

ㅇㅎㅁㄴ 2021. 11. 6. 07:28
반응형

 

제주여행을 준비하면서, 맛집을 많이 알아보았는데 내가 가는 코스에 꼭 넣고싶던 음식집이 하나 있었다.

바로 선채향! 대단하고 거창하진 않지만 담백한 전복죽을 파는 맛집인데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이 중단되니 먹고싶어도 쉽게 먹을 수 없는 그런 곳이었다.

 

상호명: 선채향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84번길 6

전화번호: 064-794-7177

영업시간: 매일 11:00 - 17: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월요일 휴무)

 

내가 간 날은 평일 화요일 오후였다. 월요일이 휴무라서 그런지 화요일이 주말만큼 사람이 많다고 했다.

 

이미 오후 시간이었고(오전에 거의 품절이라고 했다.) 큰 기대 안하고 택시하고 이 곳으로 도착했다. 정말 혹시 모르니 하는 생각으로.

 

이미 많은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고(식사가 거의 끝나가고 있었고), 밥을 먹을 수 있는지 물어보니 오늘은 재료 소진으로 불가능하다고 하였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해안쪽으로 나서는데 주인께서 우리를 다시 불러세웠다.

 

누군가 예약해놓은 전복죽 2개가 취소되서 괜찮으면 전복죽 메뉴 한정 먹고가도 된다고 하였다.

 

아니 이게 웬 떡?!!! 정말 운이 좋게도 먹고 싶었던 전복죽을 먹을 수 있었다. 우리가 마지막 팀이었고 우리만 다 먹으면 오늘 영업은 끝나는 것이었다.

 

신선한 밑반찬들과 고소한 전복죽.

 

너무 맛있었다.

 

깊고 진한 전복 내장의 맛에 고소한 풍미가 계속 먹게 했다. 양도 적당하고 누구나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속이 따듯해지는 죽이었다.

 

전복은 위에 고명으로만 오르고 안쪽에는 더 없었지만, 부족함 없는 식사였다.

 

싹싹 긁어먹었다. 든든히 속을 채우고 바다로 향했다.

 

사계해안은 다른 바다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이 있었다.

 

몽글몽글 몽돌도 구경하고 조개도 구경하고, 특이한 해안의 돌들과 바위도 구경하고..

정말 볼 게 많았다.

 

마침 트럭에서 팔고있던 황금향도 5천원 어치 사서 먹었는데 꿀맛이었다.

 

산방산이 선명하게 보이는 너무 멋진 경치에 마음이 평안해지는 것을 느꼈다.

올레 10코스 또한 정말 멋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