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우이동 북한산 좌식 카페 루프탑 카페 선운각 솔직후기(2022. 7)

ㅇㅎㅁㄴ 2022. 7. 24. 13:23
반응형

 

상호명: 한옥카페 선운각
주소: 서울 강북구 우이동 265-16
전화번호: 0507-1399-1105
영업시간: 11시-21시

집 근처에 근사한 카페가 있는걸 알게 되서 남편 쉬는 날 아기와 다같이 가보았다.

 

 

걸어서 간다면 북한산 우이역에서 좀 많이 걸어가야해서 차 타고 가는 걸 추천한다. 그러나 차는 입구에서 주차요금 3,000원이 든다.

작년 단풍들 때 엄청 핫플레이스였고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사람이 붐빈다길래 조금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정돈 아니었다.

날씨가 좀 흐려서 그랬는지도 모른다.
너무 습하고 덥고 먹구름 잔뜩 낀 날씨라 루프탑 이용은 생각도 안했다.

연중무휴

외부음식 반입 금지

등산객들이 지나다니는 길목에 있는 선운각. 생각보다 더 많이 산 깊숙이 있어서 놀랐다.

등산하고 내려오면서 많이 들릴 듯 싶다.

한옥에 현대적인 아름다움이 더해진 공간. 여기서 주문하고 음식을 받아서 한옥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갤러리처럼 멋진 공간.

내 개인적인 생각인데 한옥 쪽보다 여기가 이 공간이 더 멋있었다.

입구 쪽은 왠지 모르게 좀 산만한 느낌

저 유리문으로 등산객들이 이동하는 게 다 보인다.

사람없을 때 후다닥 찍었다.

사람이 많이 없었다.

 

 

주문과 픽업은 이쪽에서.

저 조화 뒤쪽에는 무슨 공간이 있나 궁금해서 가보았는데 좌식테이블 공간이었다.

좌식테이블이 있어서 아기와 오기 참 좋은 것 같다.

당연한 말이지만 좌식테이블은 신발을 벗고 앉아야 한다.

뒤쪽 뜰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해서 나가보았는데 정말 멋있었다.

하지만 너무 습하고 습해서.. 도저히 앉을 생각이 안들었다. 사람도 1도 없었다. 가을에 무척 좋은 공간일 것 같다.

음료와 디저트를 받아서 한옥쪽으로 이동했다.

뜰이 보이는 곳은 사람들이 자 앉아있었고 아이도 있고 하니 가장 조용해보이는 곳에 앉았다. 좌식의자 아래는 카펫이 있는데 좀 찝찝하다. 제대로 세탁이 되고 있는건지 의심스러울 수 밖에.. 한옥은 입구쪽 공간만큼 에어컨이 강하지 않아서 더 습했다..
그리고 이상한 한옥냄새? 나무냄새?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 가면 나는 그런냄새?가 나서 좀 앉아있기 힘들었다.

음료 값이 상당한데..

 

과연 맛있었나...

아니.. 너무 거품이다... 진짜 음료 별로였다.. 내가 시킨게 맛없었는지 모르겠지만..

호다닥 먹고 정원 쪽으로 나와보았다.

예식도 치르고 돌잔치도 치른다는 그 정원

 

 

인조잔디지만 나름 예뻤다.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어서 나가보았는데 계곡이 흐르고 산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