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서울 노원 상계동 털보고된이 직영점 고갈비백반, 오징어볶음

ㅇㅎㅁㄴ 2022. 9. 4. 14:39
반응형

 

상호명: 털보고된이 노원직영점

전화번호: 02-3391-8292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로1길 38-11 우창프라자 102호

 

지나가면서 보면 항상 사람이 붐비길래 한번 쯤 꼭 와바야지 했던 곳. 맛집으로 유명한 백반집 생선구이집인데, 서울에만 여럿 분점이 있다. 노원 상계동에 있는 곳은 직영점이다.

 

 

주말 점심에 갔는데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사람이 없었다. 그리고 들어와서 보니 메뉴가 너무 많아서 뭘 먹어야 좋을지 잠시 고민했다. 가장 기본인 메뉴인거 같은 고갈비 백반과 오징어볶음을 주문했다.

원산지 표지판이 메뉴판 아래에 아주 크게 들어가 있다.

 

물과 수정과는 직접 담아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는데 웬 물을 저기서 퍼먹지 싶었는데 맛을 보면 이해가 된다. 물이 구수하니 엄청 시원하고 맛있다.

 

 

예쁜 고래가 그려진 벽지. 늘 털보고된이란 간판의 의미를 궁금했는데 찾아보니 고등어구이 된장찌개를 만드는 털보라는 뜻이라고 한다. 고되다의 고되인 줄 알았는데 고등어구이랑 된장찌개였다니!ㅋㅋㅋ 좀 웃겼다.

 

물수건 및 식기들, 그리고 매장이 아주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었다.

 

손님이 없어서 그런치 주문한 메뉴가 금방 나왔다.

 

반찬 3개, 쌈채소, 미역국, 밥, 오징어볶음, 고등어구이 이렇게 나왔다.

 

쌈장

 

오징어볶음

오징어가 아주 큼직큼직하게 들어가있고 양념은 자극적인 편이었다. 양은 보통보다 좀 적다.

 

고등어구이

생각보다 더 크고 잘 구워져있다. 담백하면서 많이 짜지 않아 좋았다.

 

대체적으로 약간 간이 센 듯한 미역국과 밑반찬들..

 

맛이 좀 강해서 밥을 많이 먹게 되었다.

 

 

정식세트가 아니라 그런지 찬이 좀 부실한 느낌이었고 대체적으로 간이 세서 내 입맛에는 안맞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