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하남 대표맛집 겨울철 최고 보양식 뜨끈뜨끈 연남 추어탕~~~

ㅇㅎㅁㄴ 2021. 1. 4. 19:18
반응형

겨울엔 추운 날씨 때문에 움츠러들게 되는데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니 몸이 약해지고 기력이 없어지는 것 같다. 요즘 날씨도 우중충 할 때가 많고 기분도 오락가락 하는데 오랜만에 밖에 나갔다 오면서 원기회복도 할 겸 추어탕을 포장해왔다. 하남 맛집 검색해서 찾은 맛집 중의 맛집~~

어렸을 땐 이런거 안먹었는데.. 이제 다 찾아먹게 되더라..

상호명: 연남추어탕(우리집 근처 연남동 있는데 하남에서 연남추어탕을 보니 반가웠당.. 연남동과 실제 관련이 있을까..?)

주소: 경기 하남시 천현로 84(위치는 차 네비로 찍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게다가 주변에 상가가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눈에 확 들어온다)

전화번호: 031-796-0151

주차: 매장도 크고 주차장도 크다~~ 주차 걱정은 없어보이는 연남추어탕.

 

전화로 15분 전에 연락해놓고 빠르게 찾아만 나왔다.

전화로 주문할 때 아주머니께서 반찬하고 밥 같이 주냐고 아님 추어탕을 많이 주냐고 물어보셨는데 집에 밥이 있어서 그냥 추어탕 많이 달라고 그랬다..ㅋㅋ

 

보니까 추어탕 1그릇, 부추 1봉지, 들깨가루 1봉지, 다진 청양고추 1봉지가 들어있었다.

우렁추어탕으로 주문했고 가격은 12,000원!

국수사리가 들어가 있어서 유명하던데 포장에서는 국수사리는 빠진다.

 

정말 넘치게 담아주신 정~~

다행히 용기가 안새고 잘 가지고 들어왔다. 연남추어탕은 일반 추어탕집 추어탕 색보다 좀 희다라는게 내 첫인상이었다. 먹어보니 맛도 더 부드러웠다. 쌀뜨물이 들어 간 느낌이랄까?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난 이쪽이 내 취향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래기국처럼 따듯함을 불어넣어주는 국물 맛!

연남추어탕에 들어가는 미꾸라지는 바로 쓰지 않고 몸에 좋은 함초를 먹인 뒤에 사용한다고 한다~ 미꾸라지 자체도 몸에 좋은데 함초를 먹인 미꾸라지 라니??? 또 우렁이도 일반 우렁이가 아니라 구기자를 먹여 키운 우렁이라고 한다.. 말만 들어도 건강이 좋아질 것 같은 느낌이다.

 

내가 좋아하는 청량고추! 청색만 있는게 아니라 홍고추도 있어서 보기에 좋았다.

 

들깨가루는 많이는 안들어있고 요정도? 들깨가루 넣으면 구수해지는데 또 너무 많이 넣으면 텁텁해지니까 요정도가 좋은 것 같다. 넘치면 낭비~~

추어탕에 빠지면 섭한 부추~~~ 신선하고 상태 좋다

 

어차피 밥을 말거라서 다 못먹을거 같아 반절정도만 냄비에 덜었다.

 

취향껏 집에있는 청량고추도 더 넣고 불린 당면도 넣고 팔팔 끓인다.

 

마지막으로 부추와 청량고추, 들깨가루, 후추를 넣으면~~~~ 완성!

 

잘 비벼서 집에 있는 묵은지를 꺼내서 같이 먹었다.

 

연남추어탕 김치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 좀 아쉽긴 하지만 우리집 김치도 맛있다.. 우리 엄마 김치가 최고..

추어탕 자체에서 냄새가 막 심하게 나는 건 아니지만, 선입견 때문인지 그냥 먹기엔 좀 뭐랄까.... 바로 안넘어간달까..

그래서 강한 밑반찬들과 김하고 싸먹는다. 그럼 엄청 맛있다. 연남추어탕은 다른 추어탕보다 국물이 부드럽고 우렁이도 들어있어서 씹는 맛이 좋았다. 한끼를 먹어도 다른 음식들보다 더 든든하고 포만감이 있다. 보양식이라서 그런가.

(그런데 여기 시래기가 좀 적은 편인 것 같다.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