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양양찐맛집 든든한 해장국, 해금 섭국 내돈내산 솔직후기

ㅇㅎㅁㄴ 2020. 10. 4. 05:46
반응형

강원도 여행의 별미, 오늘 아침은 강원도 양양에 있는 섭국 전문점으로 향했다.

섭국이라는 말은 처음들어보았는데 속초와 양양의 향토음식으로 자연산 홍합국이라고 한다.

해장으로 맛도 영양도 그리 좋다니 기대가 되었다.

 

여기에 음식점이 있을까~? 싶었는데 아주 크게 해촌이라고 보인다.

주차는 주차장이 작은 편은 아니라서 편하게 했다.

 

상호명: 해촌

전화번호: 033-673-5050

주소: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해대로 2527

영업시간: 매일 8:30~17:00

 

해촌은 맛집 중의 찐 맛집으로 2017년부터 꾸준히 생방송투데이, 수요미식회, 모닝와이드 등 방송에 나왔다.

방문자들도 로컬 맛집이라고 다들 인정, 인증하는 맛집!

 

혹시 몰라서 예약을 하고 갔었고, 인원이 많아 룸으로 배정되었다.

 

 

역시 맛집답게 단출한 메뉴판, 고민 할 필요도 없이 섭국과 섭부침개 주문~

가격

섭국1인 14,000

섭부침개 12,000

 

포장도 가능하다고 한다.

기본 반찬도 맛있고,

 

이렇게 2인 이상일 경우 같이 먹는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맛은 시원하고 칼칼한 부춧국 같은 맛이다.

 

맵지도 짜지도 않고 딱 맛있었다.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그런 맛~

하지만 살면서 이런 맛은 처음이었다.

건더기들이 다 영양가가 있는 재료들이라서 왠지 건강국을 먹는 그런 기분이었다.

또 하나의 별미가 바로 섭부침개였는데, 섭부침개는 쓰면서 먹고싶다고 생각날 정도로 또 먹고싶다.

섭부침개는 느끼하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홍합이 듬뿍 들어있어서 진짜 맛있었다.

양양가면 꼭 다시 가고픈 찐맛집... 그리고 특히 해장국으로 최고이다.

이 주변 사시는 분들이 부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