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냥이♥

(임신후기) 36주2일 신촌 세브란스 막달 정기진료 심박수 확인, 제왕절개 수술 동의서 작성

ㅇㅎㅁㄴ 2021. 12. 30. 13:49
반응형

 

일주일만에 찾은 병원. 오늘은 어떤 검사도 안내받은 게 없어서 진료만 하나 싶었는데 진짜 진료만 했다.

 

셀프로 도착확인을 하면 오늘 해야할 일들을 알려준다.

 

진료비 수납 후, 체중과 혈압을 재고 나면 문자가 오는데 문자를 받으면 진료실 앞에서 대기하면 된다.

 

수납 먼저.

진료비 9,700

세브란스에 다니면서 이렇게 쪼꼼 나온 적은 처음이다.

 

혈압도 이상 없고, 체중은 식단조절을 했음에도 일주일만에 0.8kg 늘었다.

 

문자를 받고 진료실 앞에서 살짝 대기하니 바로 이름이 불렸다.

 

진료 전 아기 심장소리 먼저 들었다. 배를 걷고 기계로 아기 심장소리를 들었는데 선생님이 배 보시자마자 애가 튀어나와 있는 모습이 다 보여서 어떤 자세인지 다 알 것 같다고 웃으셨다. 잘 모르는 내가봐도 애가 어떤 자세로 있는지 알 것 같은데 선생님 역시~

 

지난번 진료 후 소변색이 짙어진 것과 거품이 살짝 나는 것이 무서워 문의드렸는데 괜찮다고 하셨다.

또 갑상선 수치에 혹시 이상이 있어서 다음주 내분비과 진료가 잡혔는지도 여쭤봤는데 약을 먹고 있기 때문에 안내 차원에서 수술 전에 원래 한번씩 면담이 필요하다고 한다.

 

애기도 잘 있고, 수술 동의서 작성하고 가면 된다고 하셔서 정말 일찍 끝나서 나왔다. 수술 동의서 작성은 스피커 폰으로 남편과 같이 설명을 듣고 동의했고 많은 산모들이 선택한다는 하반신 마취를 선택했다. 

다음주 진료에는 내분비과와 마취과 진료 후 초음파, 태동검사가 있고 수술 전 담당선생님과의 마지막 진료가 있다.

 

떨리면서 무섭고, 설레면서 행복하다.

아기가 빨리 보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