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개인사업자 투잡 배민커넥터 성남시 AI 추천배차모드(Beta) 경험담(추천인 BC61990) 호구 인증합니다ㅜㅜ

ㅇㅎㅁㄴ 2020. 3. 30. 13:21
반응형

배민커넥터 추천인: BC61990
추천인 입력하시면 5천원 더 받으실 수 있어요~

오랜만에 들어가는 배민 앱에는 AI 추천배차 Beta 프로모션이 절찬리 광고 중이었다.

AI추천배차는 AI기술을 기반으로 나의 동선에 가장 적합한 배달 건이 자동으로 배정되는 배차 모드이며 복잡한 동선을 고민하지 않고 보다 효율적인 배달 수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AI 추천 배차 이런 분께 추천해요!

1. 내 동선에 적합한 배달이 자동으로 배정되었으면 하시는 분

2.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고 배달에만 집중하고 싶으신 분

3. AI가 추천하는 효율적인 배달동산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3월 29일(토) 9시부터 성남시와 용인시에서 Beta 모드로 적용 가능하다.

Beta 설문 참여 프로모션으로 건당 1,000을 추가지급 해준다기에 별 의심없이 좋은 프로모션이겠거니 AI 추천배차모드로 설정했다.

 

 

 

내가 준비를 마치고 앱을 켠 시간은 3시 쯤으로 점심 식사시간이 훌쩍 지난 한가한 시간이었다.

15분 정도 대기하고 있는데 1건이 나에게 AI 배정되었다.

어떤 건인지 제대로 파악하기도 전에 바로 전화 한통이 걸려와서는 배민인데 1건을 배정했는데 할 수 있겠냐고 했다.

어디서 픽업해서 어디로 가는지 확인도 채 안했는데 일단 알겠다고 하고 끊었다. 담당자가 직접 배정한거라고 했으니 영 이상한 건 아니겠지 했는데 픽업장소와 배달수령지를 확인해보니 내 위치에서 6분 거리 카페의 커피와 생크림 가득든 브레드를 도보로 23분 거리에 있는 아파트에 배달하는거였다.

응?????? 뭐지???

커피랑 생크림을 도보로 23분? 일단 영떨결에 받긴 받았는데 카페 있는 쪽으로 걸어가면서 내용 확인을 다시 했다.

근데 일단 받으면 내가 취소할 수 있는 버튼이 없다.

카페에 가서 음식을 수령하고 수령 버튼을 눌렀다.

그리고 나오면서 도착지까지 배달이 얼마나 걸리는지 버튼을 누르는 게 있어서

5분 10분 15분 20분 이렇게 4가지 보기가 있길래 최대 20분으로 설정해놓았는데

뭐지????????????

왜 다른 쌀국수 배달건이 갑자기 잡혀있는거지? 왜 그걸 픽업하라고 나오는거지? 왜 화면에서 안없어지지?

내가 선택한 20분은 뭐였지? 나는 커피와 브레드를 배달중인데 왜 쌀국수를 같이 배달하라고 하지?

주문 취소 버튼은 없고 시간은 가고 이전 주문 주소지 확인도 못했는데 쌀국수 건만 뜨고

이전 배달건 주소지는 찾을 수도 없어서 너무 당황스러웠다.

바로 담당자한테 전화를 걸었다.

이게 무슨 경우냐고 왜 배달이 끝나지도 않고 도중에 배달이 잡히냐고

내가 잡은게 아니라고 하니까 AI 자동배차라서 그렇다고 했다. (아니? 아무리 자동배차라도?)

도보 배달자에게는 AI추천배차모드는 적합하지 않다고 변경하라고 했다. 일단 쌀국수 건은 취소해 준다고 했다.

배달 진행 중에 승락도 안했는데 배달이 치고 들어오는 경우도 황당하고

취소 버튼도 없고 이전 배달 주소지도 안보여서 너무 황당했다.

쌀국수를 취소해 준다고 했으니 다시 마음을 다 잡고 커피를 먼저 빨리 가져다 줘야했다.

 

 

근데

뭐지?????????????????

왜 벌써 배달 지연이지? 나는 방금 음식을 픽업했는데 픽업한 순간부터 배달 지연으로 처리되고 있었다.

대체 내가 뭘 눌렀던가?? 아니 뭐야 정말? 도보로 23분 거리인데 배달 소요시간을 최대 30으로 해도 부족한데 아까 20분으로 밖에 안되고(쌀국수건인지 커피건인지도 모름) 다른 배달이 끼어들면서 순수 배달시간이 걸리는게 아니라 음식 받자마자 지연으로 처리가 된다고?????

근데 그보다.. 나는 왜 커피랑 생크림담긴 브레드를 도보로 23분 거리 배달건을 처리하고 있지?

왜 뛰고 있지? 왜 23분 거리를 15분만에 뛰어갔더니 음식 주문자에게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지금 걸어오신거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자 입장에서도 엄청 짜증났겠지...

오래걸리지 음식 상태도 우려스럽지.. 암튼 죄송하다고 하고 나와서 AI배차에서 일반배차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또 자동배차로 다른 주문건이 걸려있었다. 취소도 안된다..

나는 받은 적이 없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받고 싶지도 않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사정을 설명하고 취소해달라고 했다.

담당자는 왜 아직도 변경을 안했냐고 하더라.

응???????????????????

그게 똥콜을 준 당신이 나에게 할 말이야??????????????!!!!!!!!

시스템이 이러이러했고 저러저러했는데 결국 엄청 뛰어다녔음에도 욕을 내가 다 얻어먹었다고 말하니

AI는 도보 배민커넥터가 하기에는 부적합하다는 말을 반복하며 복귀해서 일반배차로 다시 열심히 하시라고 하더라.

그렇다. 이건 내가 AI 자동배차 모드로 선택해서 이 사단이 난거다.

다 내 탓이오.

그래서 결론은 시스템이 안정화 될 때까지 AI 자동배차모드는 비추한다.

도보 커넥트는 특히!!! 절대 하지마시길!!! 저처럼 개고생합니다.ㅠㅠ

추천배차가 아니라 이건 뭐 강제배차다.

 

배민커넥터 추천인: BC619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