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삼성 복합기 SL-J1660 구입 후 설치(설치방법x), 10일 사용 찐후기

ㅇㅎㅁㄴ 2020. 3. 30. 14:26
반응형

프린트를 자주 쓸 예정이었기 때문에 무한잉크 프린트를 고르고 골라 결국 삼성 복합기 SL-J1660 구입했다.

저렴한 가격에 놀라운 성능을 경험하라는 문구에 이끌리듯 구매하였다.

가격은 10만원대. 과연 10만원어치 값을 하는지 10일 사용 후기도 아래 작성해보겠다.

공장에서 바로 나온 듯한 비주얼은 아니지만(무한잉크로 만들기 위한 과정이 필요한 거 같다.)

제품을 꺼내보니 상태는 좋다. 깨끗하다.

 

설명서를 일단 쭈욱 읽어보았다. 간략 설명서도 있고 상세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니 둘 다 읽어보고 고대로 진행하면 된다.

설명서도 보기 어렵다면 동영상으로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보고 따라하면 설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처음엔 왠 새제품 바닥에 이렇게 낙서가 되어있나 싶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반조립?까지는 아니지만 및 고무지지대도 내가 부착해야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이었다.

케이블

제품을 설치하면서 2가지 유의점이 있는데 하나는 드라이버 설치 전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안된다는 것과 잉크통은 프린트 본체와 높이를 항상 같이 해야 고장이 안난다는 것이었다.

이 2가지만 유의하면서 설치와 세팅을 하면 누구나 완벽하게 프린트를 이용가능하다.

제품 밑면

잉크통

10일 사용후기

 

1. 생각했던 것보다 솔직히 인쇄 품질이 떨어진다. 다시 구매한다면 레이져 프린트로 하고 싶을만큼 망점이 도드라져 보여서 내가 원하는 수준의 인쇄 품질은 아니다. 이건 주관적인 것이라서, 괜찮아 보이는 사람도 있겠지.

2. 인쇄 속도는 괜찮은 편이다. 아주 느려서 속이 뒤집어지는 지경까지는 아니다. 느린 편이긴 하나 급한 일 없으면 그냥 인쇄 눌러놓고 딴 짓하면 되니 별로 상관없을 듯하다. 급하게 한 두장 필요한 경우 아니고서 대량 출력은 전 날 미리 해놓는 편이 좋을 것 같다.

3. 여백 설정이 안되는 부분이 불편하다. 이미 잡혀있는 여백 외 조정 불가능 하며, 배경 라인을 넣을 경우 아래부분이 거의 다 잘려서 안나온다. 돈 주고 이런걸 샀다니 가장 후회하는 부분이다.

4. 생각보다 잉크량이 줄어드는 게 눈으로 확연히 보인다. 몇 장 출력 안한거 같은데 눈에 띄게 잉크량이 줄어들어있다.

삼성 복합기 SL-J1660 무한잉크 스캔하는 방법(드라이버 설치 링크 추가)

https://dailysolar.tistory.com/203?category=7543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