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오늘의집 1,437개 리뷰 인증! 삼삼텍스타일 맞춤커튼 차르르 차로롬커튼/쉬폰/나비주름커튼 후기(설치방법 소개) 셀프커텐시공

ㅇㅎㅁㄴ 2020. 3. 30. 16:31
반응형

이사한 집의 커튼을 구매하려고 요리조리 많이 검색해보았는데

많은 후기가 인증한 삼삼텍스타일 맞춤커튼으로 최종 결정을 내렸다.

원단이나, 빛투과율, 색상 등 딱 찾고있던 커튼이었기 때문이다.

 

 

 

 

 

 

현재 이 제품은 코로나19로 인해 구매가 어려운 상태이다.

조금 지나야 다시 주문 가능할 것 같다.

 

택배배송

커튼과 레일은 따로 구매 가능하고 커튼 따로 배송되고 레일이 따로 배송된다.

두 제품의 포장 부피가 달라 택배사에서 합포장을 받아주지 않아서 두 개 나눠서 온다고 한다.

커튼보다 레일이 먼저 도착할 수도 있고, 레일보다 커튼이 먼저 배달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시하자.

나는 다행히 같이 도착했다. 근데 주문이 많이 밀려있어서 주문하고 10일 후에 배송 받았다.

먼저 커튼을 달 방의 현재 모습은 이렇다.

밝은 창틀의 색상이 방안 분위기와는 어울리지도 않고 밖에 사생활이 고대로 노출되고 있다.

 

 

커튼을 인터넷 주문한다는게 사이즈도 설치도 걱정이 되서 사실 조금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주문하는건 그다지 어렵지않다.

커튼을 설치할 공간의 실측 사이즈만 알면되고 폭의 수량만 정하면 된다.

차로롬 커튼의 완성폭은 실측사이즈보다 15~20cm 크게 제작된다고 한다. 여유분이 있어야 자연스러운 모습이 연출되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 커튼 폭은 그렇다쳐도 높이가 중요하다!

실측을 재고 사이즈를 기입하면 기본적으로 레일길이 3cm를 빼고 제작된다. 그럼 바닥에 딱 맞는 느낌의 길이감이 연출된다. 바닥에 혹시 끌리진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나는 1센치 더해서 4센치를 빼고 해달라고 요청했다.

바닥에서 뜬 느낌을 원한다면 4센치를 빼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이 상품은 맞춤제작이라서 원하는 부분이 있으면 그냥 요청해서 말하면 된다. 모르는 부분은 바로 전화연결이 되는데 상담을 받고 진행해도 되겠지.

 

상자를 개봉해보았다.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다. 먼저 어떻게 시공하는지 확인이 필요했다. 커튼은 셀프로 한번도 달아본 적 없기 때문이다.

주문한만큼의 폭의 커튼 원단과 레일(추가비용o), 그리고 드라이버만 있으면 준비는 다 된 것이다.

구성품이 빠짐없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자.

그 다음 레일을 빼서 연결해서 원하는만큼의 길이를 만든다. 창문만큼의 길이로 해도 되고, 그보다 길게 방의 전체면을 해도 된다. 요 레일은 얇아서 약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부드러운 슬라이딩 감도 좋고 커튼을 지탱해주는 견고함도 있어 좋았다.

그 다음 필요한 건 짧은 자와 연필이다.

레일을 고정시실 수 있는 고정부속품을 부착할 위치를 미리 잡고 표기해놓는다.

이 단계가 중요한 이유는, 레일이 두개를 연결한만큼 두께가 일정하지 않고 두꺼운 부분과 얇은 부분이 있는데(가변레일) 그와 맞는 대자 부속품과 소자 부속품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대자가 조금 더 크고, 소자가 더 작다.

부속품은 총 6개고 어떻게 부착할지 미리 위치를 체크해둔다.

그런 다음 부속품에 나사를 박아서 드라이버로 고정시켜준다.

힘이 좀 들어가는 작업이다.

그렇게 6개 모두를 위치에 고정시킨 후 레일을 끼운다. 딸깍딸각 소리가 나면서 잘 들어간다.

마지막으로 커튼을 끼우면 끝~^^

방안 분위기가 훨씬 운치있어 보인다.

창문을 열어도 좋고, 닫아도 좋다.

차르르한 커튼 시공은 끝났다. 커튼 하나 바꾸었을 뿐인데 방 안 분위기가 살아난다.

다음에 하면 헤매지 않고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합리적인 가격에 잘 구매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