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냥이♥

(임신후기) 37주0일 요즘증상(태동, 감정 요동침, 출산일까지 해야할 일 체크리스트)

ㅇㅎㅁㄴ 2022. 1. 4. 18:36
반응형

요즘 빌리에서 보이는 아기는 왕크다. 배 안 가득 차있는 모습.

귀엽고 또 정말 다 자란 신생아 느낌 뿜뿜.

 

 

별 다른 이벤트 없이 37주를 무사히 맞이하였다. 37주가 되면 언제 아기가 나와도 괜찮다고 한다.

출산까지 D-10일, 날짜를 잡아놓았지만 그 안에 또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조심 또 조심하고 있다. 조심조심 하루에 한시간씩 걷기 운동도 하고있다.

 

-태동

이제 이 태동을 볼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고 애틋해서 배에서 우리 아기가 꿀렁꿀렁 움직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자주 남기고 있다. 확실히 아기가 커져서 그런지 전만큼 자주 꿀렁이는 것보다 어쩌다 꿀렁꿀렁 하는데 큰 물결치는듯이 움직인다.

건강한건지 어떤지, 하루 빨리 아기를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 싶다가도 좀 더 품고 있고 싶은 마음도 들다가 오락가락한다.

 

아기를 잘 기를 수 있을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아기는 얼마나 사랑스러울까 남편과 내 모습을 반반씩 닮았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하루에도 수십번 설레고 무서우면서 복합적인 감정들이 물밀듯 밀려온다.

 

 

윗배가 크게 불러서 앉아있어도 윗배와 가슴이 닿아 불편하다. 숨쉬는 게 가끔 힘들어서 심호흡도 한다. 마지막까지 배가 트지 않도록 수시로 튼살크림과 오일, 바세린을 섞어서 발라주고 있다.

 

 

남은 열흘 동안 해야할 일.

1. 마지막 병원진료(내분비과, 마취과, 태동검사, 초음파검사, 담당의 진료)

2. 산모왁싱(친구가 강추해서 예약해버렸다.)

3. 출산가방 마지막 점검

4. 출산비 및 조리원비 가늠하고 준비, 출산 후 산후검진, 산후보약 및 예방접종 비용 준비.

5. 산후도우미 신청

6. 출산 후기 찾아보면서 받아들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