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냥이♥

(육아일기) D+63 인정병원 소아과 영유아 예방접종(생후 2개월) 후기

ㅇㅎㅁㄴ 2022. 3. 17. 15:38
반응형

 

생후 1개월 예방접종을 맞은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우리 아가와 복작복작 지내다보니 벌써 생후 2개월이 되었고 인정병원으로부터 2개월 예방접종을 하라는 문자를 받았다. 2개월 예방접종에 대한 사전 정보없이 갔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후폭풍이 좀 있는 예방접종이었다.

1차 접종을 한지 딱 한달 째 되는 날. 예약없이 평일 오전 9시 인정병원을 찾았다. 평일 오전이라서 사람이 없어서 좋았다. 아기가 맞을 주사는 2가지 종류와 먹는 약 1종. 아기 주사 비용은 무료였다. 나와 남편은 B형간염 2차접종을 했다. 처음 맞았을 때보다 아프지 않았고 아기도 수월하게 잘 맞았고 약도 잘 먹어줬다.

 

정말 일찍 끝내고 돌아와서 아기가 한숨 잤는데 꽤 오래 잤다. 힘들었다보다.

소아과에서 열이날지도 모르니 챔프를 준비하라고 했고, 밤 늦게 열이 날까 싶어서 약을 사다뒀는데 다행히 열은 오르지 않았고 칭얼거림만 좀 있었다. 무사히 2개월 접종도 완료!

건강하게 잘 자라렴 우리아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