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냥이♥

(육아일기) D+335 돌준비 2.돌 스냅_한옥스튜디오 아람채

ㅇㅎㅁㄴ 2022. 12. 14. 22:50
반응형

 

돌을 준비하면서 한옥 스냅은 꼭 찍고 싶었는데, 소규모 가족식사와는 컨셉을 달리해서 따로 준비하였다.
내가 선정한 업체는 바로 아람채. 은평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고 평도 좋고 사진 느낌도 컨셉도 다 좋아서 결정하게 되었다.

보통 돌사진은 걸어다니기 전에 찍는 것이 수월하다 그래서 한 달 전에 찍는다고 한다. 우리아가 돌은 1월 14일인데, 때문에 딱 한 달 앞선 12월 14일 평일에 촬영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촬영일 몇 일 전 문자로 주차장 및 유의사항 문자를 보내준다.

한파가 들이닥친 한겨울.. 눈은 오지 않았지만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고 오기는 사실 좀 힘들었다. 아기 컨디션이 언제가 좋을지 고심 끝에 아침으로 예약했지만.. 12시쯤 하는 게 더 좋았을껄 땅을 치고 후회했다.. 왜냐면 9시 촬영이면 아기 깨워서 아침 먹이고 준비하고 나와서 이동시간까지 계산하면 엄청 일찍 일어나서 나와야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아기 컨디션 좋게 잠을 푹 재우고 나올껄.. 했다.

 

 

주차 안내를 잘해주셔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상호명: 아람채 한옥스튜디오
전화번호: 0507-1409-7720
위치: 서울 은평구 진관길 3 아람채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주차장엔 차가 별로 없었고, 아람채 본채와는 거리도 가까워서 쾌적했다.
은평 한옥마을에 와본지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야외에 오랜만에 나오니 좋아서 촬영 끝나고 아기랑 좀 둘러보고 갈까 생각했지만 막상 촬영이 끝나니 너무 힘들어서 빨리 집에가고만 싶었다.

 

 

이렇게 아람채라는 간판이 은평한옥마을 초입에 있다.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다.

도착하면 지하로 안내 받는데 지하에는 아기를 데리고 대기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돌사진 찍는 스튜디오와 대기 공간 메이크업 공간이 함께 있다.

아기가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존은 청소와 소독이 잘 되어있는 느낌으로 아주 산뜻하다.

우리아기는 요 자석놀이도 좋아하고 자동차도 잘 가지고 놀더라. 예상과는 다르게 바로 촬영이 시작되는게 아니고 와서 엄마아빠 메이크업 받는 동안 한시간 반 동안 대기했다. 9시에 왔는데 10시30분부터 아기 촬영이 시작되었다.

기다리는 건 문제가 안되는데 잠도 푹 못 재워서 아기 컨디션이 떨어질까봐 노심초사...
새로운 환경에 구경할 게 너무 많으니 졸려도 잠도 안잤던 울 아가...

컨셉과 한복 등 다 생각하고 와서, 5분 만에 다 골랐다. 나는 수 상품을 선택했는데 엄마 아빠 한복은  한벌씩이라고 한다. 3가지 컨셉이라 분위기에 따라 다른데 한 벌 가지고는 좀 아쉬워서 엄마 한복은 한벌 더 골랐다.(추가금액 o) 결과적으로 아주 잘한 선택같다. 막상 입어보니 흰저고리보다 옥색 저고리가 더 예쁘게 나왔기 때문이다.

 

 



돌상은 은은한 연보라빛 느낌으로, 성균관 컨셉은 푸른느낌으로 찍었다.

전통돌상은 툇마루로 대체해서 찍었기 때문에 저 의자에 앉아보진 못했다. 대기실 바닥이 이렇게 온돌로 매끄러워서 아기들 기어다니기 정말 최상!!! 깨끗하고 따듯해서 더 좋았다.

한복은 고른 후에 이렇게 가려두고 메이크업이 시작되는데 아빠 먼저 하고 엄마를 했다. 아빠 하는 동안은 엄마가 아기를 돌보고, 엄마 하는 동안은 엄마가 아기를 안고 메이크업을 받는다....

?????????????????????????????????

아기가 엄마하고만 있으려고 하기 때문에

졸린데 잠을 못드니 찡하고 안쓰러워 꼬옥 안아주었다.

엄마가 메이크업 헤어를 받는동안 아기가 먼저 독촬영을 했다. 아기가 꺄륵 꺄르륵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볼 수 없어서 아쉬웠다.

엄마 준비가 끝나면 위 층으로 올라가 본격적으로 가족 촬영을 한다.

빛이 쨍하니 들어오는 한옥세트장. 생각보다 크지 않았지만 알차게 고급스러운 소품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바닥이 춥지 않아서 엄말 기다리며 대기하는 동안 남편과 아기는 여기서 좀 잤다.

어좌 씬을 찍는 공간. 고풍스럽다.

돌상. 뒤에 병풍은 고를 수 있다.

 

 

복불복이겠지만 이 날 우리 아기는 방긋방긋 꺄르륵 잘 웃어줘서 촬영은 생각보다  빨리 끝났다. 공들여 한 헤메가 민망할 정도로 빨리 끝났는데 결과물을 보면 엄지척이다! 아람채에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너무너무 만족스럽다. 당일이나 다음날 모바일용 사진 몇장을 바로 보내주시는데 이걸로 양가 어른들 보내드리니 정말 좋아하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