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

(신생아) D+9 서울 맘케어통합시스템에서 산후조리 경비 신청하기(+신청 후 소요 기간)

ㅇㅎㅁㄴ 2024. 1. 30. 11:56
반응형

서울시에서는 산모를 위해 산후조리 경비를 100만원 지원해준다.

지원대상 : 6개월이상 서울 거주, 서울시 출생신고
지원내용 : 산모 1인당 100만원
신청기간 :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방법 : 서울맘케어통합시스템

1. 서울맘케어시스템에 접속한다.(모바일 가능)
https://www.seoulmomcare.com/main/main.do

2. '산후조리경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3. 성명,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를 입력한다.

4. 출생 자녀수과, 출생일, 증빙서류를 첨부한디.

5. 바우처를 받을 카드사 정보를 입력한다.

*나의 경우 국민행복카드는 KB카드와 롯데카드를 소지하고 있었는데 롯데카드는 아예 위의 목록에 없었고 KB카드는 첫만남이용권을 이용하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중복으로 바우처를 발급받으면 좀 문제가 생긴다고 했다. 따로 받는게 좋다는 뜻) 꼭 국민행복카드가 아니여도 괜찮은지 궁금해서 많이 찾아보았다. 결론은 소지하고 있는 일반 카드도 가능! 삼성카드로 신청했고, 별 문제없이 바우처 금액이 들어왔다.

6. 유의사항을 읽어본다.


7. 신청이 잘 됐는지 내용을 확인한다.
1월 27일(토) 신청
1월 30일(화) 바우처 입금 (주말 포함 4일 소요)


 

8. 바우처 금액이 들어왔다는 알람을 확인한다.
삼성카드사에서 카톡으로 알림을 받았다. 50만원은 산후조리경비, 50만원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로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50만원은 산후보약을 짓는데 사용하고 50만원은 산후도우미 서비스 자가부담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9. 카드사 앱으로 들어가 바우처 금액을 확인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