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화성 동탄 남광장 핫플레이스 '인계동껍데기'

ㅇㅎㅁㄴ 2019. 8. 5. 22:53
반응형

금요일 밤 그냥 집에 들어가기 아쉽다.

남자친구랑 좀 맛있는 걸 먹으면서 재미나게 보내고 싶어서

핫한 남광장에 있는 핫핫한 인계동껍데기에서 허기진 배를 달래기로 했다.

 

<용범이네인계동껍데기 수원 본점>

원주 갔을 때도 체인점이 있어서 놀랐는데

본점은 역시 경기 수원시 인계동에 있다.

 

본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46번길 48

본점 전화번호

031-236-9206

 

내가 방문한 지점은 용범이네인계동껍데기 동탄북광장점이다.

 

동탄북광장점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중심상가2길 31

 

북광장에서 인계동껍데기를 찾는 건 어렵지 않다.

인계동껍데기만의 복고 느낌 나는 간판이 눈에 잘 띄기 때문이다.

한동안은 사람이 너무 많이 와서 대기표를 끊고 대기해야 했던 것 같다.

문 앞에 번호 대기표를 끊는 기계가 있었다.

나는 9시 넘어서 방문하였고, 전체 테이블에서 두 테이블 정도 비어있어서

앉아서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다.

 

둘 다 배가 너무 고파서 식사할 수 있는 것과 고기를 함께 주문하였다.

 

 

주문 내역

벌집껍데기(150g) 7,000

항정껍데기(150g) 8,000

오겹살(150g) 10,000

김치짜글이 5,000

비빔국수 5,000

밥(1공기) 1,000

카스(3병) 5,000

처음처럼(1병) 4,500

 

Total. 55,500

 

 

껍데기를 좋아하는데 껍데기 전문점이 없어서 늘 아쉬웠다.

인계동껍데기는 껍데기 전문점이니만큼 벌집껍데기와 항정껍데기 중 골라서 먹을 수 있었다.

둘 다 맛보고 싶어서 하나씩 주문하였다.

들어와서 주문하는 동안 알바님들이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셨다.

식기가 인상적이었는데, 어릴 적 짜장면 집에서 볼 수 있었던 그런 그릇이었다.

숟가락과 젓가락도 장미패턴.. 아련쓰..

다만 설겆이가 제대로 안되었는지 기름기가 조금씩 있었다.

 

델몬트 주스 병에 물을 담아주셔서 또 아련쓰.. 보리 차인가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았다. 보리차 맛은 안 났다.

껍데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4가지 소스와, 명이나물, 계란 노른자가 있는 파무침이 기본 찬이었다.

 

저 호떡누르는 기구를 불에 달궈서 껍데기를 눌러서 익혀준다.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했다. 확실히 인계동 껍데기는 다른 음식점들과 다른 차별점이 있는 것 같다.

 

벌집 껍데기와 항정 껍데기

벌집 껍데기는 고깃집에서 먹는 일반적인 껍데기보다 조금 더 두껍다. 간은 약하게 되어있는 것 같았다.

항정 껍데기는 껍데기인지 잘 모를 정도로 항정살과 똑같이 생겼는데, 맛은 더 쫀득쫀득하다.

나는 항정 껍데기가 더 맛있었다!

비빔국수는 좋은데 불어있는 면이 좀 아쉬웠다.

야채 먹는 맛으로 고기와 곁들어 먹었다.

 

김치 짜글이는 맛은 보통 고기가 듬뿍 들어있었고, 밥을 한 공기 시켜서 같이 먹었는데 괜찮았다.

사이드 메뉴로 고기와 함께 먹기 좋았다.

 

주류 보관을 굉장히 차갑게해서, 주류의 온도는 정말 좋았다.

 

음, 고기의 질도 그렇고 가격도 그렇고 나는 인계동껍데기가 왜 인기있는지 알 것 같았다.

본점에 한번 가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