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윤스테이 전기튀김기 델키(delki) 가정용 튀김기 dkr113 개봉기

ㅇㅎㅁㄴ 2021. 2. 27. 19:41
반응형

윤스테이에서 부각이 튀겨지던 그 작고 예쁜 튀김기~~ 튀김기를 선물 받았다. 델키라는 브랜드는 처음 알게 되었는데 주방가전 전문 기업으로 약 40년 된 기업이라고 한다. 내가 선물받은 113 모델은 그렇게 크지 않은 1구 소형 튀김기이다. 외관박스는 오래된듯 약간 허름?한데 한번 열어볼까?

 

튀김기 자체가 크지 않아서 박스도 아담하다. 그리고 깔끔하다.

튀김기 크기: 230X145X220mm

튀김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사용법과 Q&A 용지.

 

비닐에 꽁꽁 잘 감싸져 있다.

 

사용설명서도 한장 더 들어 있다.

구성은 이렇게 되었다. 본체+뚜껑+튀김바스켓

전체 분리형이고 고급스테인리스 재질이다.

튀김 보조망도 옵션 추가로 구매 가능하게 되어있다.

 

용량은 약 2L이지만 1L만 권장된다. 2L용량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을 것 같아서 어디에 두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았다.

 

튀김기라는 제품 자체가 높은 열을 사용하는 거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것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델키 튀김기는 누전, 화재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어 더욱 안전하다고 한다.

*전원이 자동 차단 된 경우 재작동해야 하는데  뒷며네 리셋스위치가 있어서 기름통 안의 기름을 식힌 후 작은 드라이버로 리셋 스위치를 누르면 된다.

 

또 컨트롤 박스와 기름 유조 본체가 안전하게 결합했을 때문 히터가 작동되도록 하는 안전 스위치가 있어서 히터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결합 상태를 확인해 보면 된다.

전용 바스켓~ 동그랑땡 전을 만들어 봤는데 깊이가 있어서 꽤 많이 튀길 수 있었다. 이 전용 바스켓도 추가로 더 필요하면 따로 구매 가능하다. 사이즈: 127X180X90mm

 

분리형 스테인리스 유조의 모습. 윤스테이를 보면서 참 깨끗하고 깔끔한 튀김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더 안정적이고 마음에 쏙드는 사이즈임은 물론이거니와 위생적으로 보였다.

세척도 용이할 것 같고 건조도 쉬울 것 같다. 또 깊이감이 좋아서 안전해 보이기도 했다.

 

초록색은 전원표시등이고 빨간색은 온도제어표시등이다. 오른쪽은 온도조절장치로 온도를 조절하면 된다. 최대 조절 범쉬는 190도로 160도에서 190도까지 높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