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변기 막혔을 때 이용한 어플 후기 내돈내산 '깨끗한 배관' (비용,서비스, 신속도, 만족도)

ㅇㅎㅁㄴ 2022. 1. 2. 15:58
반응형

1월 1일 밤, 머리에 꽂아둔 집게핀이 변기로 툭 떨어지고 마침 물을 내리던 차에 순식간에 빨려들어갔다.

꽤나 사이즈가 커서 빨려들어가는 순간까지 저게 저 안으로 다 들어가겠어? 싶었는데 아주 쏘옥 들어가더라.

"어어어어~~ 어...?? 어? 어떡하지..??"

 

 

 

두어번 물을 내려보았는데 콸콸 아주 잘 내려가길래, 별 다른 문제가 없겠거니 했는데.. 역시 소변을 보고 휴지를 조금 넣었더니 그 때부터 막히기 시작했다.

더 사용하거나 섣부르게 뭘 하면 안될 것 같아서 일단 두었다. 다음날 관리사무소에 연락해보던지 업체를 알아보던지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다음날 '변기막힘'으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서 블로그 글을 보고 두군데 정도 견적을 문의했다.

이 일이 아무래도 부르는 게 값이라는 말마따나 견적은 필수인 것 같아서.

 

주말이라 그런지 한군데서는 조금 후에 답장이 왔지만 한군데서는 답장도 오지 않았다.

답답해서 혹시 비교견적 어플이 있나 찾아보다가 하나 보이길래 깔고 가입했다.

 

바로 "깨끗한 배관"

 

 

정찰제로 가격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서 좋았다.

 

 

현재 상황과 내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입하고 대기하고 있으면 한시간 안으로 기사님이 배정이 된다.

 

 

기사님 정보를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또 곧바로 기사님께서 전화를 주신다.

 

간략하게 현재 상황에 대해 물어보시고 방문시간을 조율했다.

 

카톡으로도 다시한번 알림이 온다.

 

오후 1시 45분쯤 접수했고, 기사님께서 방문까지 30~40분 걸릴거라고 하셨다.

 

실제 방문시간은 2시 50분

조금 더 걸렸다.

 

 

오셔서 문제를 진단하시고는 방법이 하나밖에 없는데 변기를 탈거해서 S자 배관에 걸려있는 머리핀을 꺼내야 한다고 하셨다. 이런 경우에는 안쪽으로 더 들어가지 않도록 뚜러뻥같은 도구로 압력을 주면 안된다고도 하셨다. 변기 탈거 작업이 한시간 안으로 이뤄지는 작업이라 걱정할 것 없다고 하셨고 어쨌든 다른 방법이 없으니 그렇게 해달라고 했다.

 

일단 변기를 뜯어내고 압력기를 이용해서 뻥~!!!하고 밀어내니 부서진 머리핀이 나왔다. 더 큰 공사가 안들어가고 이만하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변기 위에 들어갈만한 물건들을 싹 다 치우고 앞으로는 더욱 유의해서 생활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

 

변기를 붙여주시고는, 화장실이 많이 기울어서 틈이 많아 실리콘을 두껍게 도포했다고 하셨다. 그런 다음 한 두시간 마를동안 조심히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한 달 동안 소독 효능이 유효하다는 피톤치드도 분사해주시고 가격을 안내해주시고는 떠나셨다.

 

접수: pm 13:45

방문시간: pm 14:50

작업 완료시간: pm 15:30 (40분 소요)

비용: 150,000원(탈거작업 130,000+주말 할증 20,000)

 

 

 

부주의한 한 순간의 실수로 15만원이라는 돈이 쑥 날아갔지만, 오랫동안 더 크게 맘쓰지 않고 더 많은 비용이 안든 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혼자 힘으로 해결하려고 했으면 골치 아프고 일도 더 키웠을 것 같다.

생각보다 비용이 비쌌지만(처음 견적 받았던 업체는 10만원이었다.) 깨끗한 배관 기사님이 무척 친절하셨고 또 잘 마무리 해주셔서 만족도는 높다.

 

설명도 잘 해주셔서 이해도 잘 되었다.

3일 안으로 또 막히면 AS도 해주신다고 한 점도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