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애월항 태공식당

ㅇㅎㅁㄴ 2019. 8. 28. 14:16
반응형
배고픈 하이에나처럼 애월항에서 맛집을 찾아 두리번 거렸다. 점심시간이었다. 어제 저녁부터 오늘 아침까지 걸렀으며 제주 바닷길을 하염없이 걸어왔다. 너무 배가 고팠는데 왠지 맛집처럼 보이는 곳이 문득 눈에 띄었다. 아니 이 강렬한 빨강 벽은?!?

이런 분위기, 익숙한 분위기 나는 왠지 시골의 중국집 외관과 흡사한 이 곳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다가갔다. 시골에서 자란 나는 왠지 이 곳이 맛집이라 예상했다. 주종목은 해장국? 해장국이라는 글씨가 크게 보였지만 이것저것 다 판매하는 종합 음식점 같다. 잘 모르겠어서 바로 검색해봤는데 저렴한 해장국을 판매하는 곳이고 나쁜 평이 크게 없길래 들어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들어가니 주인 두 분이 티비를 시청하고 계셨다.
11시 30분 경이었다. 점심시간인데 아무도 없었다.
홀로 중앙에 있는 한 테이블을 잡아 앉았다.


주인 아저씨가 물과 물티슈를 먼저 주셨고 나는 주위를 둘러보며 메뉴를 보았다. 그래도 애월항이니까 해산물이 신선하고 맛있겠지? 라는 기대와 함께 해물탕을 거침없이 주문했다.

#태공식당 가격표

내가 주문한 해물뚝배기 10,000

좌식 테이블도 안에 있고 내부는 넓은 편이다.
음식이 조리되길 한 10분 정도 기다리는 동안, 현지인으로 보이는 두 분의 남성이 들어와 전복탕을 주문했다.
전복탕도 있는 걸 몰랐는데 전복탕 시킬껄 후회했다.
'현지인이 먹는게 가장 맛있는거다.'이기 때문이다.

잠시 후 주인 아저씨가 쿨하게 쟁반째 앞에 놓아주시고 돌아서신다. 오? 해물냄새가 확 올라온다. 맛있겠다!!
왼쪽에서부터 김치, 어묵볶음, 무생채, 멸치볶음, 오이지 이렇게 맡반찬이 있고 메인 해물탕과 밥이 같이 나왔다.

밥은 가득 안담기고 요만큼.

비주얼은 좋지만 맛은..
들어간 해물재료: 미더덕3/꽃게1/바지락4/홍합2/새우1
왜 만족하지 못했냐면 칼칼하고 진한 국물이 좋았지만 그 안에 들어간 해물이 부실했다. 해물의 양이 부실한게 아니라, 해물의 신선도가 의심 되었다. 홍합은 변한 갈색살이 껍질에 붙어서 안떨어졌고 바지락 조개도 벌리면 제대로 안떨어지고 두개로 분리가 되었다. 해물을 잘 모르는 나도 신선한 조개는 열면 살이 오통통 올라온 살을 그냥 발라먹을 수 있을만큼이란건 안다. 그래서 먹을 게 없었다. 조개도 뜯다가 반은 버렸고 새우 하나랑 꽃게 쪽 빨아먹고 나니 먹을 게 없었다. 국물하고 어묵볶음이랑 밥 먹었다. 그냥 한끼 때웠다. 배 많이 고팠었는데.. 비슷한 가격이면 다른거 드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