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가재울정내과의원 위치, 진료시간, 진료과목, 국가건강검진 일반검진 순서, 위내시경 소요시간, 비용

ㅇㅎㅁㄴ 2021. 1. 13. 14:56
반응형

2020년 건강검진을 못했다. 하지만 다행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보험 공단으로 전화하면 기한을 연장시켜 준대서 연장을 신청하고 기다렸더니 기한이 연장이 됐다고 문자를 받았다. 곧바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을 찾았다.

요즘 위가 좀 불편해서 일반검진과 위내시경이 가능한 내과로 찾았다.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내과 가재울 정내과, 전화해서 일반검진하려면 예약해야 하냐고 문의를 했다.

굳이 예약까진 안해도 되지만 성함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조회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다고 해서 알려드렸다.

내시경도 같이 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내일 오전에 오실거면 저녁 9시부터 금식하고 오시면 된다고 했다.

예약 후 바로 문자로도 한번 더 안내를 받았다.

 

다음 날, 11시까지 예약을 해놔서 10시 45분에 집에서 나왔다.

10시 50분 쯤 예약시간 보다 10분 쯤 먼저 도착했다.

 

상호명: 가재울정내과의원(내과)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가재울미래로 2 별동상가 3층(건강보험공간 홈페이지에서는 주소가 가재울 초등학교 바로 옆으로 나오는데 그 곳이 아니고, 스타벅스 건물이다.)

전화번호: 02-304-1789

운영시간: 09:00~19:00(점심시간 13:00~14:00)

 

이쪽, 건물 왼쪽에 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다.

 

3층으로 올라가서 복도를 따라 쭉 걸어가면 가재울 정내과의원이 있다.

 

가재울 정내과의원은 종합건강검진 가능병원이고 초음파 X-ray, 위/대장내시경과 각종 예방접종도 가능한 내과이다.

 

진료시간

평일 : 오전 9시 ~ 오후 7시 (점심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2시 (토요일은 점심시간 없이 진료)

일. 공휴일 : 휴   진

 

상세 진료과목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위.대장내시경 전문

 

내시경 

 - 수면 위.대장내시경, 용종절제술

초음파 

 - 복부/갑상선/경동맥/유방초음파

건강검진

 - 국민건강보험공단 3대암 검진(위암, 대장암, 간암), 종합건강검진

만성 성인질환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예방접종

 - 간염, 독감, 폐렴구균, 대상포진 등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웰빙 클리닉(영양수액, 비타민 주사, 비만약물 치료)도 한다.

 

국민건강보험 검진지정병원 안내 배너가 보인다.

국민일반건강검진은 본인부담액이 없다.(태어난 년도의 홀/짝수에 따라 2년에 한번씩 본인이 무료로 검진받는 해가 있다. 안내는 개별적으로 온다.)

 

들어와서 예약자 이름을 말하니 안쪽으로 안내해 주셨다.

나말고 다른 손님은 안보였다. 그래서 대기 없이 바로 일반 검진을 진행할 수 있었다.

 

대기석과 물 마시는 곳.

 

안쪽에 있는 탈의실로 안내받았다.

[일반검진 순서]

1. 탈의실에서 하나의 캐비넷을 골라 겉옷을 벗어 넣어두고 신발을 실내화로 갈아신는다.

 

신발은 아래, 가방은 위에 넣어두었다.

 

2. 다시 홀로 나와 문진표를 작성한다.

문진표에는 가족 병력이나 개인 병력, 복용하는 약이나 병의 증세 등을 적는 간단한 질문 등이 있었다.

또한 운동을 얼마나 자주하는지, 술은 얼마나 자주 마시는지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뒷장에는 심리관련 문진표가 한장 더 있었다.

우울증 관련 내용이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그냥 요즘 어떤지 나의 상태에 따른 걸 체크하면 될 것 같다.

 

3. 다음은 안쪽 방으로 들어와 키와 몸무게, 시력 검사, 청력 검사를 했다.

시력은 안경을 쓰는 사람은 쓰고 검사를 한다.(교정시력)

청력검사가 정말 간단했는데 우측에서 소리가 나는지 좌측에서 소리가 나는지만 말씀드리면 되는 거였다.

양쪽으로 각 한번씩 진행해서 정말 빨리 끝났다.

 

피검사를 위한 혈액 채취도 이 곳에서 하지만 나는 내시경 하면서 한번에 진행한다고 알려주셨다.

 

4. 다음은 다시 밖으로 나와서 문진표 작성 테이블 우측에서 혈압측정을 했다.

나는 살짝 저혈압으로 나왔다. 바로 알려주신다. 저혈압이라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변검사를 하면 일반검사는 끝!

30분도 안걸릴만큼 빨리 끝난다.

 

일반검진을 다 진행하면 진행했던 검사 내용에 대해 의사선생님이 잘 알려주신다.

소변검사 결과도 바로 나와서 소변 검사에 조금 이상이 있으니 2주 뒤에 다시 해보기로 하였다.

그리고 내시경 관련 상담을 받았다. 불편한 점을 말씀드리고 궁금한 점도 여쭤봤다.

 

그리고 내시경 실로 가서 내시경을 받았다.

무서워서 수면 내시경으로 진행했다. 약 들어가면서 눈이 스스륵 감겼다.

통증이나 뭐 하나 느끼지 못하고 눈을 뜨니 회복실이었다.

"저 얼마나 지났어요?" 간호사 님께 물어보니 10분 지났다고 했다.

내시경 5분, 회복 5분만에 눈을 뜬 것이다. 간호사님이 더 쉬다나오라 하셨는데 생각보다 졸리지 않아서 바로 일어났다.

 

다시 의사선생님 방으로 가서 내시경 소견을 듣는다. 역류성식도염이 좀 있고 다행히 위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했다.

처음으로 내 위 모습을 봤는데 신기하기도 했고,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졌던 내시경이 생각보다 잘 끝나서 안도감이 들었다.

 

약국에서 2주치 약을 받아서 들어왔다.

위가 좀 아프거나 염려되면 수면내시경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불안감도 고통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비록 짧은 수면 작용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검사 후에는 약효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어서 검사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한다. 

 

수면 내시경 비용

비보험 7만원 (보험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