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결혼식후기) 너와 나의 시작 3.21snap 본식 서브 스냅 후기

ㅇㅎㅁㄴ 2021. 1. 4. 19:23
반응형

6개월만에 쓰는 결혼식 후기.. 식 이후로 계속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도 내용이 좀 많은게 아니라 귀찮아서 미루다가 코로나 때문에 좀 심심하기도하고 언젠가는 써야하니까 이제야 돌아보게 되었다.

그 날의 드레스, 메이크업, 결혼식장, 스냅업체, 동영상업체 등 하나 하나 따로따로 쓸 게 정말 많은데 가장 첫번째로 서브스냅 업체에 대해 쓰려고 한다.

순간에는 정신이 하나도 없었지만 나중에 사진을 보니 정말 만족스러웠던 서브 스냅업체!

 

+서브 스냅 업체까지 계약 한 이유?

결혼식 준비는 처음이다보니 모르는 게 너무 많았다.

일단 스냅 업체를 알아보고 본식 스냅 업체를 먼저 계약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스냅작가 1명으로는 혼주들과, 신부대기실, 신랑의 하객맞이 모습, 지인들 등 동시간대의 다양한 공간에 있는 여러각도의 사진을 못찍으니 좀 부족한 것 같았다. 고민하다가 본식스냅 업체에 작가 한명을 더 추가하면 비용이 어떤지 견적을 받았다.

또 그 즈음 우연히 예비신부 카페 올라온 서브스냅 예식 촬영 이벤트를 보게 되었는데 마침 결혼식 달에 가능해서 신청해보았다. 본식 스냅업체에 작가 한명을 더 추가한 비용과는 거의 10배 정도 차이가 났으니 이거다 싶었다.

비용이 진짜 너무 저렴해서 사진에 대해서 크게 기대는 안하고 본식 스냅 업체에서 놓칠 수 있는 순간들을 예쁘게 담아주시기만 바랐다.(원래 그 비용은 아니고, 작가님이 포트폴리오 용도로 이벤트 하신거라고 알고있다. 대신 우리 결혼식 사진은 업체의 SNS에 올라간다.)

 

업체 이름: 3.21snap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3.21snap

 

 

+업체 이용 후기(서비스)

사람이 하는 일이니만큼 서비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결혼식에서 처음 만난 사람들이겠지만 작가님께서는 굉장히 친절하시고 젠틀하셨다. 결혼식에도 시간에 딱 맞게 등장해주셨다. 그 모든 순간순간 쉬지 않고 사진을 찍어주셨는데 그 책임감과 열정이 너무너무 감사했다.

결혼식 이전에는 카톡으로도 편안하게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문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써 주셨고(현금영수증도 먼저 발급해주실 정도!) 사전에 어떻게 찍고 싶은 분위기나 방향이 있으면 말해달라고도 하셨다. 나는 감성컷보다는 인물 위주로 담아달라고 말씀드렸고 요청한 그대로 찍어주셨다. 내 오른쪽 얼굴위주로 찍어달라고 한 것도 아주 잘 반영해서 사진찍어 주셨다.

 

+업체 이용 후기(사진)

살면서 이렇게 누군가 나의 모습을 정성스럽고 예쁘게 찍어줄 일이 과연 몇 번이나 있을까 싶다. 그래서 연출이나 분위기 배경 위주보다는 인물 위주로 많이 찍어 달라고 부탁드렸다.

 

 

+색감

사진이 나온걸 보고 3.21스냅의 전체적인 색감에 반했다. 오히려 메인 스냅업체 사진은 초반부는 사진이 연두빛이었다가 이후에는 분홍빛이었다가 베일컷일때는 노란빛이였다가 왔다갔다 하는데(초반부 신부대기실 사진은 건질게 없었음.. 일부러 필터 심하게 쓴 보정어플로 찍은 것 처럼 연두빛이 아주 강했음) 3.21스냅은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톤이었으며, 쨍하고 선명하면서 약간 생기가 도는 듯한 느낌이었다. 전체적으로 색감이 다 너무 좋아서, 왠만한 사진은 전부 흑백보다 컬러가 더 좋았다. 

 

+구도

구도는 아쉬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다.(위처럼 좀 너무 가깝다던지..) 하지만 부모님 사진도 엄청 많이 찍어주셨고, 신랑 사진이나 친구들 사진도 예쁘게 나온 사진이 많아서 정말 정말 만족스러웠다.

 

사진은 컬러와 흑백 모드 2가지로 모두 제공되고, 약 1000장 정도 찍어주신다.

예식이 끝나고 피로연 사진까지 찍어주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