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무료 수강 할 수 있는, 휴넷 온라인 강의

ㅇㅎㅁㄴ 2019. 6. 27. 22:31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우연히

휴넷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

 

알아봐야지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요즘 좀 정신이 없어서

며칠을 그냥 보내고

오늘 본격적으로 알아보고

듣고 싶은 강의을 선택해

수강신청하였다.

 

먼저 나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

그래서 내일배움카드 발급받는 절차는 생략하고,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휴넷에서 수강신청하는 방법만

써보도록 하겠다.

2년 전에 발급받았기 때문에

유효한지 먼저 내 카드의 상태를

확인해보고 싶었다.

 

'고용노동부 HRD-Net'을 검색해서

 www.hrd.go.kr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다.

 

 

HRD-Ne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런 메인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의 '맞춤서비스'를 클릭한다.

 

내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던 날짜와

카드의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한 후

휴넷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검색하여 접속한다.

 

나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명확한 목표가 있고

휴넷에 들어가면 복잡하기 때문에

아예 내일배움카드 전용화면이 나오는

링크로 접속했다.

 

 

휴넷 정부 지원 무료교육 하위 카테고리

내일배움카드 첫 화면이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내일배움카드가 없는 사람은 좌측 하단을 클릭하여

내일배움카드를 먼저 발급받으면 되는 것 같고

우측 하단 '내일배움카드 소개서 메일로 받기'는

아닌듯하여 '내일배움카드 소개부터 발급방법까지'를

클릭해 보았다.

이 페이지에서는 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이고,

발급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발급받은 후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까지

3가지 STEP이 마련되어 있었다.

 

나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카드등록하기를 눌렀다.

 

카드 등록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환급 정보라 해서

내일배움카드와 고용보험 환급 2가지의 정보를

기입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내일배움카드의

구분카드선택

카드번호를 기입했다.

(*카드는 농협과, 신한카드만 가능하다)

 

구분이 뭔가 했더니

사유를 선택하는 란이였다.

 

카드의 정보를 기입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어떤 강좌를 들을까 고민해보았다.

 

 

많은 강좌가 있지만

내 업무 역량에 필요한 강좌는

마케팅과, 어학 분야라서 유심히 보았지만

듣고싶은 강좌가 없었다.

오프라인 어학원에 다니면서

토익, 오픽, 회화 다양한 과목을

들었었는데 그때 힘들게 공부를 하면서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직업상담사 2급을 수강신청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따려고!

영 나와는 관련이 1도 없고

사회적 지능, 사회적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직업상담사 강좌를 수강하고자 했던 또 다른 이유는

상담학과, 심리학을 배울 수 있고

청소년, 여 성, 중·고령자, 실업자 등을 위해

직업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내가 뭘 따로 해야 하는 건 없다

강좌를 선택하고 결제한다.

그러고 나서 최종 결제 금액만 확인하면 된다.

 

그럼 카톡으로 이렇게 강좌가 잘 신청됐으며

언제부터 수강하면 되는지 안내 문자가 온다.

 

문자 확인을 못 하더라도

MY 캠퍼스 - 전체 학습이력에 들어가면

과정명과 학습 기간을 보고

언제부터 수업이 시작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7월 15일 이전에 집으로 교재가 배달되어온다고 한다.

마음으로 수업을 준비하며, 기다려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