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삭제 방법

ㅇㅎㅁㄴ 2019. 5. 31. 01:50
반응형

 

나처럼 예전에 사용하던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속성 삭제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1.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이 이렇게 뜬다.

'Platform'을 클릭한다.

 

2. '내 제품'에 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3. 그럼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내가 관리하던 속성들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관리하던 속성은 '인스타그램''홈페이지'였다.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속성을 선택해 클릭한다.

(각각의 속성은 본인이 인지하기 쉬운 각각 이름을 부여할 수 있음)

4. '속성 설정'을 클릭한다.

 

5. 오른쪽 상단의 '휴지통으로 이동'을 클릭한다.

 

6. '속성 삭제'를 클릭한다.

 

7. 관리자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해보면

속성이 휴지통으로 이동해 없어진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완료된 거다.

 

8. 그리고 구글 메일로도 휴지통에 있는 속성은 35일 후

완전히 삭제가 될 거라고 한 번 더 통보해준다.

(휴지통에 있는 속성은 다시 복원도 가능하다.)

 

 

 

 

 

 

 

 


 

'계정 삭제'와 '속성 삭제'는 다르다.

 

 

9. 만약 '계정 삭제'를 하고 싶다면,

3번 단계에서 왼쪽에 있는 계정을 선택한 뒤,

 

10. 화면이 넘어가면

'계정 설정'을 누른 뒤,

'휴지통으로 이동'을 클릭하면 된다.

 

'속성 삭제'와 마찬가지로

'계정 삭제'를 누르면 삭제가 완료된다.

 

 

반응형